상상공작소에서는 아동발달에 적합한 체험식 전시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아동의 호기심, 탐색, 자기주도성 및 창의성 등 아동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능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입체 중심의 조형교육을 연구하는 연구소
‘상상공작소’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여 창의적 사고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향상시킵니다.
어린이들의 창의적 재능을 키워주는 미술교육
아이들은 최상의 표현법을 스스로 개발할 줄 알며, 높은 수준의 미적 감각을 자연스럽게 깨우칩니다.
상상공작소는 STEAM 교육이 표방하는 능력들이 우리 아이들에게 잘 배양 될 수 있도록 각 과정을 프로젝트화 하여 연령별로 수업을 진행 합니다.
아이들의 생각과 경험들을 언어로 표현하고 아이들의 이야기를 미술 활동으로 담아냅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자기 표현과 자기이해를 도모 할 수 있도록 자기 성장에 중점을 둡니다.


크게 6단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암기보다는 과정을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융합능력과 비평능력,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상상공작소의 프로그램은 주로 만들기(입체작업)와 그리기(평면작업)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만들기와 그리기의 각 과정은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평면과 입체를 넘나드는 반복적 과정을 통해 통찰 있는 사고를 하게 되고 이를 통해 창의적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이 과정은 ‘상상공작소'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작용합니다.


